• 최종편집 2024-03-29(금)
 

대통령 코로나 끝나면, ‘으쌰으쌰국민위로지원금 검토

 

대통령, 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

당에서 '경기진작' 지원금 언급하자 '위로지원금'

"소득 파악 위한 시스템 노력 기울여 달라"

 

청와대.jpg

 

[대한안전 홍석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9"코로나(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위로지원금. 국민사기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수 있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청와대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문 대통령의 첫 언급으로, 아직 그 규모나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기자간담회에서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가 경기진작용 지원금을 거론하자 "온 국민이 '으쌰으쌰'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진작 목적의 지원금을 강구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오는 3월에 지급예정인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당정청이 최대한 사각지대 줄일 수 있도록 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맞춤형 재난지원금은 소득과 비교해서 지원돼야하는데 소득에 대한 파악이 안되서 그동안 일률적으로 지급해왔다"면서 "앞으로 소득 파악 시스템 마련하는데도 당정청이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국민위로지원금 일률적으로 지원되는지 소득에 비례해 지원되는지 여부와 관련해선 "아직 구체적인데까지 논의 있진 않고 있다""지난해 국민에게 지원됐던 지원금 생각하며 된다"고 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대통령은 국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는 지원금의 성격을 강조한 것"이라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3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文 대통령 “코로나 끝나면, ‘으쌰으쌰’ 국민위로지원금 검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