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종로화재.jpg
 
'홧김에 방화' 종로 여관 참사,
사망자 6명으로 늘어…오늘 부검
 
지난 20일 오전 3시8분쯤 서울 종로구 종로5가 서울장여관에서 발생한 방화사건으로 현재까지 투숙객 6명이 숨졌다.
 
경찰은 방화사건 피해자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오늘(22일) 오전 부검을 진행한다.
 
경찰은 전날 피해자들의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사망자 6명에 대한 부검 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6명에 대한 부검이 함께 진행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모씨(53)가 홧김에 저지른 방화로 방학을 맞아 서울여행을 왔던 세 모녀 등 5명이 사망했고 중상을 입었던 50대 남성이 치료를 받다가결국 숨졌다. 이로 인해 사망자는 6명으로 늘었다.
 
4명의 부상자 가운데 진모씨(56)와 유모씨(37)도 화상을 크게 입어 위중한 상태다.
 
경찰 조사 결과 불을 지른 범인 유씨는 여관업주 김모씨(71·여)에게 성매매 여성을 불러 달라고 요구했다가 거절당하자 홧김에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에 따르면 "건물이 타고 있다"는 김씨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내가 불을 질렀다"고 112에 직접 신고한 유씨를 여관 인근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경찰은 사망자 6명의 가족들에 대한 조사는 마쳤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망자 6명 가족들의 조사를 끝냈으며 추가 소환조사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은 전날 오후 유씨에 대해 현존건조물방화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태홍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16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홧김에 방화' 종로 여관 참사, 사망자 6명으로 늘어…오늘 부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