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5(목)
 

낙상 사고 방지 위해 저소득층 10가구 

맞춤형 안전디딤판 지원

 

함평군.jpeg

 

[대한안전신문 장두진 기자] 전남 함평군은 8나산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마루와 문턱이 높고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10가구를 찾아 맞춤형 안전디딤판을 직접 제작해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나산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사전에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설치할 공간을 확인하고 맞춤형 안전디딤판을 제작하기 위한 치수를 재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5일 오전부터 12종류의 맞춤형 안전디딤판을 제작을 시작해 7일 오후까지 실리콘, 톱질 작업 등을 끝으로 설치를 모두 완료했다.

 

김판호 우리동네복지기동대장은 집마다 필요한 안전디딤판 크기가 달라 이번에는 특별히 맞춤형으로 제작했다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화자 나산면장은 ????고생해주신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어려운 면민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산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전기설비, 건축업, 생활지원사 등 15명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기구이며 우리 동네는 우리가 보살핀다는 봉사정신으로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위기가구 발굴, 주거환경 정비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72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낙상 사고 방지 위해 저소득층 10가구 맞춤형 안전디딤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