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정치안전.jpg

 

 

대통령 UAE 방문에 경제사절단 100개사 동행

경제협력 강화

 

무협, 경제사절단 발표69% 중소중견기업

이재용정의선박지원정기선 등 CEO 총출동

에너지방산ICT스마트팜 등 고부가가치 산업

양국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포럼

 

무역협회.jpg

트레이드타워. [한국무역협회 제공]

 

[대한안전신문 장재원 기자] 한국무역협회(KITA)10일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 참가 기업 100개사 명단을 발표했다.

 

경제사절단은 한국무역협회의 경제사절단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주요 경제단체와 기관 대표, 지역 전문가 등 10명의 선정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2차례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파견하는 경제사절단은 대기업 24(시장형 공기업 포함), 중소·중견기업 69, 경제단체·협회조합 7개 등 총 100개사로 구성됐다. 특히 참가 기업 중 69%가 중소중견기업이다.

 

업종별로는 에너지·인프라 건설 방위산업 ICT 게임콘텐츠 스마트팜 관광·서비스 소비재 등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첨단 기술 분야를 아우른다.

 

참석하는 주요 인사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을 비롯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최진식 중견기업연합회장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UAE와 스위스를 방문한다. 윤 대통령의 새해 첫 해외 순방이다.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하는 기업에 대한 비용 지원은 없다. 항공비부터 숙소까지 모든 비용은 전적으로 참여 업체가 부담한다.

 

 

무협 관계자는 이번 경제사절단은 우리 기업의 UAE 및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양국의 민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현지에서 한·UAE 비즈니스 포럼 및 경제협력 MOU 체결, 비즈니스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통해 기업인 간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5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대통령 UAE 방문에 경제사절단 100개사 ‘동행’…“경제협력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