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제안전.jpg

 

 

신세계, 광주에 그랜드 스타필드짓는다

23조원 경제파급 효과

 

어등산 부지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건립 제안서 제출

쇼핑·엔터 넘어선 광주만의 휴양·레저·문화 콘텐츠 제공

호남 넘어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육성

227000억원 경제파급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신세계.jpg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인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대한안전신문 이병춘 선임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광역시에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건립을 추진한다. 이로 인한 경제적 파급 효과만 227000억원으로 예상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 서부 어등산 부지 417531(126000)에 연면적 536900(16만평)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건립 제안서를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전역과 인접도시와의 접근성이 우수한 광주 어등산 부지를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광주만의 새로운 콘텐츠인 압도적 규모의 휴양·레저·문화 등의 인프라를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2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는 게 신세계프라퍼티 측 설명이다. 스타필드, 리조트 등 시설과 호남 전역을 연계한 관광 루트 조성 등으로 국가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지역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어등산 부지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지난 3년간 소셜 빅데이터 약 1800만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 광주시민들은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레저공간’, ‘문화·예술에 대한 열망’, ‘트렌디함 추구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광주를 벗어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콘텐츠를 원하고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이에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러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광주와 호남 지역의 수요를 담아 신세계만의 콘텐츠와 스타필드 운영 노하우로 5가지 라이프 스타일 공간을 제안했다. 스타필드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하이엔드 힐링 리조트 복합단지 피스풀 파라다이스지역 작가 작품 중심의 예술 공원 아트 테라스 가든실내와 야외를 결합한 다이나믹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액티브 정글스포츠와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커뮤니티 파크등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연간 3000만명의 방문객 유치, ‘스타필드 광주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 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 채용을 고려한 36000명 고용 등으로 약 227000억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전망했다. 아울러 상생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 밀착 프로그램 등 상생 방안을 적극 실천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복합쇼핑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이겠다라며 지금껏 상상해보지 못한 새로운 쇼핑 경험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광주와 호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광주광역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5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세계, 광주에 ‘그랜드 스타필드’ 짓는다…23조원 경제파급 효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