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목포수협 북항활어 위판장 준공식 개최

 연면적 2,171㎡ 지상 2층 규모 어업인 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2.목포시, 목포수협 북항 활어위판장 준공식 개최.JPG


[대한안전신문 임정기 기자] 목포수협이 지난 30일 ‘목포수협 북항 활어위판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문차복시의장, 목포수협 김청룡 조합장, 어촌계장, 주민 등이 참석해 북항활어위판장 준공을 축하했다.

전라남도 수산물유통시설건립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은 지난 2021년부터 2년 동안 총사업비50억원(도비 15, 시비 15, 목포수협 20)이 투입돼 현재 활어위판장 옆 부지에 지상2, 연면적 2,171㎡ 규모로 건립됐으며 위판장 뿐만 아니라 해수취수시설, 어업인 휴게실 등의 시설이 마련됐다.

그동안활어위판장은 공간 협소와 편의시설 부족 등으로 인해 어업인과 관광객의 이용에 불편이 컸으나 넓고 쾌적한 신규 활어위판장은 어업인 소득 증대와 싱싱한 수산물의 원활한 제공·홍보를 뒷받침할 전망이다.

목포수협은 3년 연속 전국 1위판고 달성을 목표로 개설 허가를 득한 후 올해 말부터 북항활어위판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목포수협 북항활어위판장이 목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활어위판장은 활어 위판 기능은 종료하고 낙지, 갑각류 등을 위주로 위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34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수협 북항 활어 위판장 준공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