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무소속 고봉기 신안군수 예비후보 출마 공식 선언

1004섬 신안에는 행정을 잘 아는

바다전문가 군수가 꼭 필요! 전문성 부각

대한민국 해양주권은 신안군이 주도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고봉기 예비후보에게 신안군수에 출마하게 된 출마의 변을 들었다.

 

   후보사진.jpg

고봉기 해양기술행정사 대표는 61일 실시하는 민선 8기 신안군수 선거에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현재 무소속으로 공식 선언하여 선거운동에 본격 돌입해 신안의 14개 읍면에 자신의 공약을 알리고 있다.

 

고 후보는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 총괄특보단 특보를 맡을 만큼 전문성을 갖춘 열정적인 당원이었으나, 최근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탈당을 선언하고 돌연 무소속행을 선택했다.

 

그 이유로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 경선에 참여하였으나 경선 룰이 준비되어있지 않은 점, 검찰로부터 3년 구형을 받은 후보까지 경선 후보 적격심사에 통과하는 모습을 보고 군민들로부터 직접 평가를 받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무소속으로 출마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고봉기 예비후보는 서울에서 20여년동안 행정법과 해양경찰학을 전문으로 대학, 공무원, 공공기관, 기업체에서 강의를 했다. 아울러 해양,항만,수산 기술행정사로, 선박감정사로서 해양항만기술행정사무소를 운영하며 농어민의 고충을 이해하고 상담업무를 비롯해 각종 민원을 해결해왔다.

 

또 해양수산부 등 지자체의 교육을 전문으로 해온 바, 탄탄한 정부 인맥을 구축했고, 농촌행정과 도시행정 업무를 두루 거쳤다. 지역개발분야 특히 신재생에너지의 개발로 인한 피해자들과 수많은 정책에 대한 자문으로 문제해결을 통한 경험과 경륜을 갖추게 됐다. 본인이 갖춘 능력을 바탕으로 행복한 신안군을 만들기 위해 5개의 대표공약과 20개의 공약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고 후보의 공약은 크게 6가지다.

 

첫째, 코로나피해 일상회복 지원자금 지급

최대지원금 가구당 100만원

신안군은 타지자체에 비해 코로나19 지원금에 인색할 정도로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았다

군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차원의 생활 지원금을 가구당 100만씩 지급하여 어려운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노인전문 대형병원 분원 유치

초고령화 시대에서 신안군민에게 전문적인 의료혜택 지원을 위하여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 중 명실상부한 아산병원, 삼성병원, 서울대 분당병원 등의 노인전문 대형병원 분원 중부권에 유치하여 서남권 최고의 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셋째, 소규모 수영장 건립(14개읍.)

신안군의 노령인구 증가로 인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서 노인성 질환 및 재활치료(물리치료)와 레크레이션 전문강사 지도를 통한 정신건강 증진과 체력관리로 여생을 편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넷째, 예산집행사전예고제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통해 지역주민의 편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불공정한 예산집행으로 인한 폐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진행을 위해 예산집행사전예고제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하였다.

 

다섯째, 농어업에 필요한 인력 군직영 공급 시스템 운영

농업농촌은 고령화로 휴경지와 유휴지가 늘어가고 있어 농어업환경의 붕괴는 지역소멸을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에 농어가에서 겪고 있는 성수기 인력난에 대한 어려움을 군에서 직접 공급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고질적인 인력난을 해소 시키겠다고 밝혔다.

 

여섯째. 농수산물 최저가격보상제

신안군은 해양주권의 중심지이자 친환경농업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으로 신안을 대표하는 농수산물인 대파, 시금치, 양파, 민어, 병어, 새우젓 등의 가격하락에 가계부담을 최저가격보상제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 중대형크루즈 접안시설 등 관광인프라 확충 수도권 고속버스 정기노선 추가 가거도 관광프로젝트 개발 안좌-비금 연륙공사 조기착공(남부지역 균형발전) 해양관련공공기관 유치(국제해사법원연수원, 해양경찰청안전교육원 등) 농기계화지원금 표준지원시스템 도입 장학사업 확충 어민 어구 세척장,관리장 설치 등 이 외에도 많은 공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무소속 고봉기 신안군수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열리는 시대에 맞게 측근보다는 군민을 섬기는 군수로서, 양분된 민심을 수습하고 군민과 함께 힘찬 도약의 길을 가고자 아무리 힘든 길이더라도 원칙을 지키며 걸어가겠다“1004개의 섬 신안에는 행정을 아는 바다 전문가 군수가 꼭 필요하다는 의지를 밝혔다.  

 

공약55.jpg

  

태그

전체댓글 0

  • 289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소속 고봉기 신안군수 예비후보 출마 공식 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