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서해해경청미래 해양수산산업종사자 구조헬기

안전교육 성료

 

생생한 항공구조 사례 소개와 체험 위주의 교육 실시

 

서해지방해양경찰.jpg

 

대한안전 김재정 기자서해지방해양경찰청 (청장 김종욱)목포회전익항공대가 지난 26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에서 예비 해양수산 산업 종사자인 군산대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구조헬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목포항공대는 이날 실제 항공구조 사례를 소개하고 선박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조를 위해 필요한 안전조치와 대응법을 실습하는 체험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해상에서 사고 발생 시 헬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고생생한 사례 위주의 교육과 실습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목포항공대는 지난 12일에는 완도 수산고 학생 18명을, 20일에는 광주여대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구조헬기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서해해경청이 지난해 928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과 구조헬기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서해해경청은 앞으로도 해양수산 산업 종사자 교육기관인 한국해양수산연수원과 국민의 생명을 안전하게 구하기 위한 구조헬기 안전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황준현 서해해경청 항공단장은 구조헬기 안전교육에 대한 호응이 좋다향후 해양수산 산업 종사자에 대한 구조헬기 안전교육에 내실화를 기해 해상사고 생존자 구조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6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해해경청, 미래 해양수산산업종사자 구조헬기 안전교육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