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임기내 부동산 하락안정세 목표"

 

문재인 국민.jpg

 

[대한안전 홍석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집값상승과 관련해 "정부는 남은 임기동안 하락안정세까지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KBS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국민과의 대화'에서 "우리 정부로서는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 잘했다라고 만회할 수 있는 그런 시간이 없을지 모르지만 적어도 다음 정부에까지 어려움이 넘어가지 않도록 해결의 실마리는 확실히 임기 마지막까지 찾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부동산 문제는 제가 여러 차례 송구스럽다는 사과 말씀을 드렸다""지금 지나고 생각해보면, 우리가 좀 더 부동산 특히 주택공급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번에 2·4대책같은 것이 조금 더 일찍 마련되고 시행됐더라면 더 큰 도움 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다만, 지금은 일단 우리 정부 기간 동안 역대 어느 정부보다 입주 물량이 많았고 인허가 물량도 많다. 앞으로 계획되고 있는 물량도 많다""앞으로는 공급 문제가 충분히 해소되리라고 생각한다""거기에 힘입어서 지금은 부동산 가격도 상당히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 부동산 문제 때문에 서민들에게 직접 피해가 갈 뿐만 아니라 상대적 박탈감 아주 크다"고 말했다. 이어 "근래에 부동산과 관련된 여러 문제들이 생긴다"고 대장동 의혹을 에둘러 언급하며 "불로소득이라든지, 초과이익을 환수할 수 있는 대책, 그리고 또 그런 민간업자들이 과다한 이익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그런 여러가지 대책들을 정부가 집중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다. 또 관련 법안들도 국회에 제출돼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sinmun2458@daum.net

 

태그

전체댓글 0

  • 674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文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임기내 부동산 하락안정세 목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