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7(수)
 

 

해남군, 다자녀 가정 셋째부터 대학교 학자금 지원

 

108일까지 2학기 학자금 신청

 

해남군청.jpg

 

대한안전 유재남 기자해남군은 다자녀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다자녀 가정 대학교 학자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부모 중 한명 이라도 해남군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는 다자녀 가정의 셋째 이상, 39세 미만의 자녀이다. 원격대학을 제외한 교육부 장관이 인가한 국내대학 재학생에게 학기당 최대 150만원씩 최대 8학기까지 지원 가능하다.


올해 2학기 학자금 지원 신청서는 오는 108일까지 접수한다.


또한, 대상 학생이 다른 장학금을 지원받는 경우에는 타 장학금을 포함한 금액이 등록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액을 지원할 수 있다.


신청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장학재단과 해당 대학교에 학자금 중복지원방지 여부를 최종 확인해 대학교에 선 지급하게 되며 기 납부한 학자금을 각 대학교에서 다자녀 가정에 반환하게 된다.


재학증명서, 신청자의 신분증, 학자금 납입증명서 등 서류를 구비해 읍.면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해남군은 지난해 8월 해남군 다자녀 가정 지원 조례를 개정을 통해 대학교 학자금 지원대상을 다자녀 가정 넷째 이상 자녀에서 셋째 이상 자녀로 확대했다. 이에따라 올해 1학기에는 97명에게 12,3787,000원을 지원, 전년도 1학기 대비 84, 11,0688,000원을 추가로 지원했다.


군 관계자는대학교 학자금 지원을 통하여 다자녀가정의 학비 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자녀 가정에 다양한 지원 확대를 통해 양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nmun2458@daum.net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군, 다자녀 가정 셋째부터 대학교 학자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