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얌테이블거제에 210억 투자해 일자리 125개 창출한다

 

경남도-거제시-얌테이블, 7일 거제식물원에서 투자 협약 체결

초신선수산 허브 및 생산공장 건립… 청년창업 활성화지역 일자리 창출 기대

협약식에 청년 예비창업자 30명 참석얌테이블 성공과정 공유 및 소통기회 가져

김경수 지사 펀딩사람비즈니스 지원판로 등 창업생태계 조성 지원

 

1.jpg

 

【대한안전 박재형 기자】경남도와 거제시얌테이블이 7일 거제시 거제면에 위치한 거제식물원 식물문화센터에서 125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210억 원 규모 투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경수 도지사와 변광용 거제시장옥은숙 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주상현 얌테이블 대표이사를 비롯해 30여 명의 도내 예비창업자들이 함께 참석했다이들은 협약서 서명 후 청년 창업기업(스타트업)인 얌테이블의 성공 과정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약에 따르면 얌테이블은 거제시 둔덕면 학산리 일원 총 13,322㎡ 부지에 210억 원을 투자해 초신선수산 허브 및 생산 공장을 짓는다.

 

초신선수산 허브에서는 수산물의 품질과 신선도 혁신을 위한 시설 및 기술을 개발하고생산공장은 수산물 프로세싱(손질)센터와 씨푸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및 밀키트 제조센터그리고 통합 풀필먼트(온라인 주문상품 통합배송센터로 구성된다.

 

특히 거제 초신선수산 허브’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2022년까지 수도권 인력 유입과 함께 약 125개의 일자리가 창출되는데전체 신규 일자리 중 약 60%에 해당하는 인력은 청년으로 고용함으로써 청년 고용 창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얌테이블의 청년 고용 창출 노력은 경남도가 추진하는 청년고용 해소정책과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며도내 청년 창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얌테이블은 도내 수산물을 우선 구매함으로써 도내 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 어업인들과 상생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이에 경남도와 거제시는 협약에 따라 얌테이블의 투자와 청년 고용이 신속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데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경수 지사는 지역에서 유니콘 기업을 하나 만드는 게 창업생태계 조성에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얌테이블이 계속 승승장구해서 우리 경남의 대표적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함께 자리한 예비 청년창업자들에게 펀딩과 사람세무회계행정법률 등 비즈니스 지원판로 등 각각의 영역에서 생태계가 만들어져야 지역에서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진다면서 지역에 필요한 것들을 최선을 다해 함께 만들어가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서 서명 후에는 주 대표가 직접 도내 청년 예비창업자 약 3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석한 청년 예비창업자들은 성공한 창업기업(스타트업)인 얌테이블의 창업과 성장과정위기 시 극복 과정과 경험 등을 듣고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그동안 경남도는 청년 창업기업(스타트업)인 얌테이블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지난해 1월 성공적 투자 및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기업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투자지원 컨설팅신규 센터 건설 관련 인허가 사전 검토금융기관 특별보증 프로그램 안내 등 원활한 투자가 가능하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지형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맞춤형 지원으로 핵심기업을 유치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히고, “기업들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관리와 함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inmun2458@daum.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얌테이블, 거제에 210억 투자해 일자리 125개 창출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