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문 대통령 "광주 시민 깊은 위로

철저히 조사해 엄중 처리"

 

'광주 붕괴사고'에 피해자 지원과 보완대책 마련 등 지시

 

문재인.jpg

 

[대한안전 김기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일 광주광역시에서 발생한 건물 붕괴 사고와 관련해 희생자와 가족의 아픔을 덜어드리는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10일 오전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유선 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우선 해당 사고로 인한 희생자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피해자와 가족 분들, 그리고 더 나아가 광주 시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고 박 대변인이 밝혔다.

 

아울러 희생자 가족에 대한 조치, 신속한 사고 원인 규명 등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광주시와 동구청,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는 사망자 장례 절차와 부상자 치료 지원을 통해 희생자와 가족의 아픔을 덜어드리는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경찰과 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의 철저한 사고 원인 조사와 책임 소재 규명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사전 허가 과정이 적법했는지, 건물 해체 공사 주변의 안전조치는 제대로 취해졌는지, 작업 중에 안전관리 규정과 절차가 준수되었는지 확인하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안타까운 점은 사고 징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차량 통제가 이뤄지지 않아 큰 희생으로 이어진 점이라며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엄중하게 처리하라고 했다. 이밖에도 피해자와 가족들에게도 그 진행 상황을 소상히 설명해 한 치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하라고 말했다.

 

사고 수습 및 재발 방지 노력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2019년 잠원동 철거 사고 이후 재발 방지 대책이 마련됐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한 것은 유감이라며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보완 대책을 관련 부처 합동으로 조속히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sinmun2458@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088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 대통령 "광주 시민 깊은 위로…철저히 조사해 엄중 처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